3d 관련/Modelling(모델링)

쥰샘의 3D 애니메이션 배우기 - Mesh를 이용한 컬러맨 만들기 3

cj1383 2021. 8. 22. 06:33

 

 

 

쉐이더와 램덤컬러 설정

 

저번 시간에 원형 오브젝트에 아놀드 쉐이더를 연결해 주고

 

 

하이퍼쉐어더 창에서 두가지 노드를 추가

 

 

첫번째 노드 "aiUserDataColor" 노드 속성창에 colorSet 이라고 대소문자 지켜서 직접 써줘야한다.

그래야 등록한 메쉬(Mesh) 다이나믹 오브젝트와 연결된다.

 

 

 

노드연결

 

 

"remapHsv" 노드를 클릭한후  "aiUserDataColor" 노드를 끝어다가 컬러값에 넣어준다.

 

 

 

이번에는 "remapHsv" 노드를 끌어다가 기본 쉐이더 컬러값에 넣어주기만 하면 끝이다.

 

 

 

노드 연결이 끝났다!

여기서 성공적으로 랜덤 컬러가 나올때가 있고 

렌덤컬러가 나오지 않고 "aiUserDataColor" 속성 컬러값이 나올때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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