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관련/Modelling(모델링)

쥰샘의 3D 애니메이션 배우기 - Mesh를 이용한 컬러맨 만들기 2

cj1383 2021. 8. 21. 06:23

 

 

 

랜덤 컬러설정

 

 

생성된 Mesh 오브젝트에 속성창에서 컬러노드를 추가해준다.

 

 

컬러속성창에서 다음과 같이 설정해준다.

(절대적인값 아니다. 나중에 조절해 보면서 어떻게 변하는지 확인해 보자)

 

 

 

 

이렇게 보인다 해서 램덤 컬러로 렌더링 되지 않는다.

쉐이더를 연결해 줘야한다. 

 

 

 

coloeSet 생성

 

 

 

"mesh" 다이나믹으로 생성된 오브젝트를 -> 컬러셋(colorSet)에 등록해줘야한다.

 

 

 

에디터 창을 확인해보면 등록된게 보인다.

 

 

 

 

쉐이더 연결

 

 

처음에 만들었던 원형 오브젝트에 아놀드 스텐다드 쉐이더를 연결해준다.

 

 

하이터쉐이더(Hypershade) 창에서 두가지 노드를 추가해준다.

 

 

 

1.노드에 아까등록한 컬러셋을 등록해 줘야한다.

이거는 끌어다 놓는게 아니라 "colorSet" 이라고 정확히 적어줘야한다.

(대소문자 지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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