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관련/Modelling(모델링)

쥰샘의 3D 애니메이션 배우기 - Mesh를 이용한 컬러맨 만들기 1

cj1383 2021. 8. 20. 07:05

 

 

 

작업준비

 

 

기본 베이스메쉬(인체)와 원형 오브젝트를 만든다.

원형 오브젝트의 좌표는 0, 0 ,0 (정중앙) 으로 만들어준다.

 

원형 오브젝트는 1000~5000개 늘어나기 때문에 최소한의 폴리곤으로 형성한다.

 

 

 

원형 오브젝트를 "Mesh"다이나믹 네트워크로 연결해준다.

 

 

 

 

 

"Mesh"로 바디에 오브젝트 붙이기

 

 

1. 속성창에서 

2. 타입을 -> Mesh 로 바꿔준다

3. 메서드(Method)는 -> Scatter 

4. 인체(Body) 오브젝트를 -> Input Mesh에다 끌어다 놓는다. (MMB 사용)

 

 

원형 오브젝트가 인체(body)에 붙는다.

 

 

 

속성창에서 오브젝트 갯수를 늘려본다.

오브젝트가 골고루 퍼질수 있도록 -> Use Face Area 를 체크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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