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준비
기본 베이스메쉬(인체)와 원형 오브젝트를 만든다.
원형 오브젝트의 좌표는 0, 0 ,0 (정중앙) 으로 만들어준다.
원형 오브젝트는 1000~5000개 늘어나기 때문에 최소한의 폴리곤으로 형성한다.
원형 오브젝트를 "Mesh"다이나믹 네트워크로 연결해준다.
"Mesh"로 바디에 오브젝트 붙이기
1. 속성창에서
2. 타입을 -> Mesh 로 바꿔준다
3. 메서드(Method)는 -> Scatter
4. 인체(Body) 오브젝트를 -> Input Mesh에다 끌어다 놓는다. (MMB 사용)
원형 오브젝트가 인체(body)에 붙는다.
속성창에서 오브젝트 갯수를 늘려본다.
오브젝트가 골고루 퍼질수 있도록 -> Use Face Area 를 체크해준다.
반응형
'3d 관련 > Modelling(모델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쥰샘의 3D 애니메이션 배우기 - Mesh를 이용한 컬러맨 만들기 3 (0) | 2021.08.22 |
---|---|
쥰샘의 3D 애니메이션 배우기 - Mesh를 이용한 컬러맨 만들기 2 (0) | 2021.08.21 |
3D 마야(Maya)모델링 - Circularize(원형화)툴 사용하기 2 (0) | 2021.08.02 |
3d 마야 배우기 ㅡ Quad Draw 사용하기2 (0) | 2021.07.17 |
쥰샘의 3D 애니메이션 배우기 - 커브 글자(Text) 만들기 (0) | 2021.07.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