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관련/Rigging(리깅)

쥰샘의 3D Maya 배우기 - Advanced Skeleton 리깅하기 3

cj1383 2021. 8. 10. 02:10

쥰샘의 3D Maya 배우기- https://maya3d.tistory.com/

 

리깅이 끝나면 조인트와 바디 메쉬를 붙여주는 (Bind Skin) 작업을 한다.

1. 전체 메쉬선택

2. 조인트

3. 마야 바인드스킨 메뉴가기

 

 

바인드스킨 옵션창에서 

1. 무조건 Edit>Reset ... 리셋을 해준다 

2. 기본값 5-> 3으로 낮춰준다 (절대적인 것은 아니다 : 본사 튜토리얼 내용)

 

 

 

 

 

 

 

 

 

 

어떤 프로그램을 써도 후처리 작업 -> Skin Paint Weight 작업은 해줘야 한다.

여기까지 작업하고 얼굴부분(Facial Rig) 리깅으로 넘어간다.

 

얼굴부분 리깅이 필요없으면 여기서 불필요한 파일을 지우고 

 

작업된 내용을 다른이름으로 저장(Publish)으로 내보내준다.

물론 다른이름(Save as)으로 저장해도 된다.

 

Publish 를 누르면 똑같은 이름으로 .mb 형식으로 저장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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