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관련/Rigging(리깅)

쥰샘의 3D Maya 배우기 - Advanced Skeleton 리깅하기 1

cj1383 2021. 8. 5. 14:34

Advanced Skeleton -> 오토리깅툴 다운받기

 

베이스(Base) 모델을 불러온다.

발바닥은 바닥에 붙이고 정중앙에 배치한다.

 

 

Advanced Skeleton -> 기본 뼈대(Skeletons) 샘플을 불러온다.

처음 불러오면 사이즈가 않맞는게 대부분이다. 대략 크기를 키워준다.

 

 

본사에서 제공하는 비디오 튜토리얼 참조 내용

Root 조인트는 배꼽부분 정가운데 위치

 

 

허리와 골반과 무릅 조인트를 정면/측면을 확인하며 위치를 조정한다.

 

 

여태까지 발부분은 조인트를 중앙 부분에 오게 했는데 본사 튜토리얼에서는 바닥(지면)에 붙인다.

결과는 크게 차이 안난다.

 

조인트를 발바닥 부분에 붙인다.

 

 

 

 

 

복부, 명치부분 조인트를 움직여 준다.

 

 

헤드부분은 목, 턱관절 시작부분으로 조인트를 움직여 준다.

마지막 꼭대기 곡 머리 끝으로 붙일 필요없다(본사 튜토리얼 ) 

보통 1. 턱조인트로 세팅했는데 본사 튜토리얼에서는 2. 입에다 마운트를 했다.

 

 

눈은 중간과, 끝부분에 위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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