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트 수정하기
오브젝트 선택후 RMB 웨이트툴이 나온다.
수정할 부분이 거의 정해져 있다
무릅 구부러지는 부분 / 어깨 옆구리 부분
작업자 마다 작업스타일이 있으므로 참고만!!~~~
나는 Replace모드로 페이트값을 조절하여 작업한다.
1. 페이트 작업은 타블렛으로
2. "0"값(검은색)이 작업시는 마우스를 쓴다.
웨이트 미러링
오른쪽(한쪽)만 작업하고 나머지는 미러링 시켜준다.
반응형
'3d 관련 > Rigging(리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쥰샘의 3D Maya 배우기 - Advanced Skeleton 리깅하기 3 (0) | 2021.08.10 |
---|---|
쥰샘의 3D Maya 배우기 - Advanced Skeleton 리깅하기 2 (0) | 2021.08.05 |
쥰샘의 3D Maya 배우기 - Advanced Skeleton 리깅하기 1 (0) | 2021.08.05 |
쥰샘의 3D 애니메이션 배우기 - Advanced Skeleton 설치하기 (0) | 2021.08.04 |
쥰샘의 3D 애니메이션 배우기 - 리깅(Rigging)하기 1 (0) | 2021.07.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