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비하기
불러온 소스의 리깅을 점검한다.
작업할 모델의 Picker를 만들어 준다.
픽커를 사용하면 아무래도 다른 커브를 건드릴 확율이 적어진다.
레퍼런스 + 포즈잡기
레퍼런스를 보면 포즈를 잡는다.
위 경우에는 포즈가 총 10개이다.
사이클 만들기 사전작업
사이클을 만들기 위해서 1프레임과 마지막 프레임은 같은 포즈로 만들어 준다.
1프레임 key copy --> 11프레임에 붙여넣기
그래프 에디터 설정
view >infinity -> 무한대로 설정한다.
커브 > 사이클 선택
1~11 사이클이 무한 반복된다.
폴리싱
모션중에 제일 튀어 보이는 것부터 잡아나간다.
불필요한 키는 전부 지워준다.
출력하기
라이팅 설정
텍스트 + 테스트 렌더
반응형
'3d 관련 > Animation(애니메이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쥰샘의 3D 애니메이션 배우기 - 반복 패턴 커브 복사하기 (0) | 2021.09.15 |
---|---|
쥰샘의 3D 애니메이션 배우기 - Red9 미러 설정하기 (0) | 2021.09.04 |
쥰샘의 3D 마야(Maya) 배우기 - 애니메이션 작업 준비 1 (0) | 2021.08.30 |
쥰샘의 마야(Maya) 배우기 - 3D 애니메이션 (0) | 2021.07.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