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에는 이런거 만들려면 쉐이더마다 일일이 색을 설정해줘야 했다.
이번에는 하나의 쉐이더로 랜덤 컬러를 만들어 보자
램덤설정
전체 오브젝트 선택후 브이레이 쉐이더를 연결한다.
하이퍼 쉐이드창에서 "Tab"키를 누르고
"samplerinfo"를 하나 생성한다.
"samplerinfo" 속성창에서 브이레이에 이 속성을 추가해 준다.
"samplerinfo" 노드는 랜덤을 만들기 위한 작업
여러가지 색상 표현을 위해 "ramp"텍스쳐를 추가해준다.
"samplerinfo" 과 "ramp"텍스쳐를 연결해준다. (Shift + MMB)
그럼 이런 연결창이 뜬다
맨 아래 램덤 속성을 "ramp"텍스쳐 uv값에 연결해 준다.
마지막으로 램프(ramp)텍스쳐를 끌어다가 쉐이더 컬러값에 넣어준다.
컬러 텍스쳐 색상 설정
사실 프리셋에 레인보우 텍스쳐가 들어가 있다.
색상 영역을 넣게해주면 그부분의 오브젝트가 많아진다.
(빨간색 영역을 늘리면 빨간색 공이 많아짐)
지가 알아서 램덤!~~~
반응형
'3d 관련 > VRay(브이레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쥰샘의 브이레이(VRay) 배우기 - 링조명 만들기 (0) | 2021.08.18 |
---|---|
쥰샘의 3D Maya 배우기 - Vray Subdivision(섭디) 렌더링하기 (0) | 2021.08.10 |
VRay 브이레이 배우기 - 스포트라이트에 Fog 넣기 (0) | 2021.08.01 |
VRay 브이레이 배우기 - 그라파이트 재질 만들기 (0) | 2021.07.31 |
VRay 브이레이 배우기 - 투톤 유리 만들기 (0) | 2021.07.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