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쥰샘의 3D 애니메이션 배우기 - Xgen 헤어만들기 1

cj1383 2021. 8. 12. 13:35

마야(Maya) Xgen 헤어 만들기

 

마야(maya) 엑스젠을 이용하여 남자 짧은 머리를 만들어 보려고 한다.

헤어는 작업자 마다 스타일이 다 다르기 때문에 본인에 맞는 스타일을 찾아야 한다.

 

 

 

*여러가지 헤어작업 파이프라인(pipeline)

1. 폴리곤 떡머리

1. 지브러쉬(Zbrush) Fibermesh 스타일링-> 마야 xgen

1. Xgen >> 처음부터 헤어뽑은후 스타일링 

1. Xgen >> 가이드(Guide)로 하나씩 작업  ---> 이번에 이방법으로 해볼려고 한다.

 

 

 

 

head 오브젝트를 카피후 머리카락이 자락부분만 남긴다.

(오브젝트를 좀더 여유있게 설정해도 괜찮다. 나중에 xgen 속성에서 마스크맵으로 조절하면된다.

 

 

 

Xgen적용부분 오브젝트의 UV는 잘 펴져있어야 된다.

 

 

 

 

 

 

 

 

 

오브젝트 선택 --> Xgen 적용

 

맨밑에 부분(Placing......)만 변경했다.

 

 

머리오브젝트에 가이드를 하나 심어준다.

 

 

일단 가이드를 하나 심어보자

 

가이드를 움직일수있는 "Sculpt guides"로 헤어 가이드를 움직여 본다.

 

 

 

긴 머리라면 cv 수를 늘려 좀더 자연스러운 커브가 나올수있게 Rebuild 해준다(필수사항아님)

 

 

 

가름마 반대쪽으로 커브 가이드를 또하나 심어준다.

 

 

헤어가이드 카피하기

 

헤어가이드를 또하나 심는다 (짧게 만들어진다.)

앞에 만들어 놓은 헤어가이드를 카피한다 ( 헤어가이드 선택후 > RMB)

 

머리카락이라는게 어느정도 흐름에 따라 붙어있는 거라.....

앞에 만들어 놓은 헤어가이드를 카피하여 머리 윗부분을 작업을 해보았다.

 

심어놓은 짧은 헤어가이드 선택 >RMB 

앞에 헤어가이드에서 카피한 속성을 붙여넣기한다.

 

 

 

이런식으로 가름마를 생각해서 몇개 심어봤다.

 

 

 

이렇게 해서 헤어가 나올까??? 의문이었는데

미리보기를 눌러보니 나름 작업시간에 비해 모양은 나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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