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관련/Rendering(렌더링)

아놀드렌더(Arnold)배우기 - 기본 쉐이더 기초1

cj1383 2021. 7. 26. 16:00

1. 광택 / 무광택 재질

기본 스텐다드 쉐이더로 바로 랜더링하면 빨강(왼쪽)과 같이 렌더링된다.

기본 스펙큘러가 들어간 상태이고 플라스틱, 세라믹 광택 재질을 만들수 있다.

 

 

 

기본값에서 스펙큘러에 러프니스(Roughness) 값만 조러해주면 무광택 재질 -> 고무 등등 을 만들수 있다.

 

 

러프니스(Roughness) 값을 올려준 상태

오른쪽은 아놀드 프리셋에 고무재질

 

 

2. 투명재질

투명재질을 담당하는 곳이 Transmission 이다.

 

값을 "1"로 오려주고 약간의 푸른색을 넣어 만든 유리재질

 

 

3. 금속재질

 

금속재질의 표현은 Base컬러 부분에 Metalness 값을 올려준다.

 

 

크롬, 골드, 금속재질 등을 만들수 있다.

오른쪽은 스펙큘러에서 러프니스(Roughness) 값을 올려준 상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