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GB 에서는 안나타나는 라이팅 소스(rectangle light) 가 오클루젼 (AO : ambient occlusion) 패스에 나타나는 문제.
라이팅 옵션에서는 아무리 찾아도 해결책이 없고 오클루젼 패스를 위해 추가한 VRayDirt 설정에 가야한다.
이전 버젼에는 "transparency invisible" 이었는데 마야에서는 "Ignore Invisible Objects "
체크해줘야 한다.
라이트 소스가 사라졌다.
완성!~~
반응형
'3d 관련 > VRay(브이레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VRay 브이레이 배우기 - 그라파이트 재질 만들기 (0) | 2021.07.31 |
---|---|
VRay 브이레이 배우기 - 투톤 유리 만들기 (0) | 2021.07.29 |
VRay 브이레이 배우기 - IES 조명 설치하기 (0) | 2021.07.20 |
VRay 브이레이 배우기 - 투명유리 알파값 안나올때 (0) | 2021.07.19 |
VRay 브이레이 배우기 - GI 주변색 뭍어나는 현상 없애기 (0) | 2021.07.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