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레이 공식홈페이지에 가면 범프(Bump)맵과 디스플레이스먼트맵 차이를 잘보여주고있다.
벽오브젝트에 디스플레이스먼트를 적용해야 할때
오브젝트에 디스플레이스먼트노드를 설정해줘야한다.
노드가 설정되면 디스맵(Displacement map)넣는 창이 만들어진다.
세밀한 세팅을 위해 속성창에서 디스맵(Displacement map)컨트롤창을 띄워준다.
기본적인 세팅
1. 튀어나올 값 조절
2, 퀄리티 설정
여러가지 세팅값으로 테스트 해보자!~~~
반응형
'3d 관련 > VRay(브이레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VRay 브이레이 배우기 - 라이트 한꺼번에 관리하기 (0) | 2021.07.03 |
---|---|
VRay 브이레이 배우기 - 라이트 토글타겟(Toggle Target) 사용하기 (0) | 2021.07.02 |
VRay 브이레이 배우기 - Object ID(오브젝트 id) 패스 만드기 (0) | 2021.06.29 |
VRay 브이레이 배우기 - Cryptomatte(크립토매트) Pass 뽑기 (0) | 2021.06.28 |
VRay 브이레이 배우기 - 앰비언트 오클루전(Ambient occlusion)만들기 (0) | 2021.06.27 |